책] 인간의 75가지 감정표현법
본문 바로가기
Re:Mong 정보/내가 좋아서 쓰는 리뷰

책] 인간의 75가지 감정표현법

by Re:Mong 2022. 3. 11.
728x90
반응형

내가 이건 추천을 받아서 샀던 책이다.

글쓸때 좋은 책이라고 해서 추천을 받았다.

그래서, 구매를 한건데...

 

나도 남들처럼 사진도 이쁘게 보정도 하고 그래야 하는데.... 

워낙 똥손이고, 솔직히 울집에서 그리 이쁜 인테리어를 한 곳도 없고... 

그냥, 찍는거다...

 

책 ^_^

쨋든, 나처럼 소설을 쓰고 싶다! 웹소설을 쓰고 싶다!

암튼, 글을 쓰고 싶은 분들이 표현력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할때가 있다.

나도 마찬가지로... 

좀 생동감 있는 캐릭터를 만들고 싶은데, 

쓰다가 종종 아니... 늘~ 막힌다.

그래서 이 책이 그럴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속에는 이런식으로 감정에 관련된 반응들이 나와있다.

좀 더 생동감 있게, 우리가 화가 치밀어 올랐을때 어떤 신체 반응이 있다던가...

아니면, 어떤 행동을 한다던가...

이런 식으로 자세하게 나와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본인이 그 해당하는 것 말고도 본인의 반응도 활용하면 참 좋을 것 같다.

 

아마, 지금은 이것보다 더 많은 백몇가지 감정표현이 나온 것 같은데..

아직 난 이걸로 충분하다고 본다.

난 그렇다는 거다.

 

 

요즘에 내가 느낀게 뭐냐면,

뭐든지 의욕만 앞선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급하게 먹는 밥이 체하듯,

서둘러 지은 밥이 설익듯,

너무 급하고 촉박하게 서두른다면, 그에 따른 실수는 반드시 있을 것이고,

천천히 한다고 해도 실수가 있게 마련인데...

서두르다보면, 볼 수 있는 시야가 좁기때문에, 반드시 실수를 할 거라고 난 생각된다.

 

단기간에 무엇을 이루려하기보다,

조금은 천천히 가더라도, 그 골인 지점에 가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 아닐까?

 

내 그릇이 작은데, 큰 음식만 가득 담는다고,

다 담기지 않듯이...

하나 하나씩 차근 차근히 하려고 한다.

 

이 책에서도 충분히 배울 수 있는 게 많기 때문이다. ^_^

 

728x90
반응형

댓글